본문 바로가기
꿀팁24시

잔여백신 예약 방법

by 슈로언니 2021. 5. 28.

코로나 19 예방접종 추진단은 네이버와 카카오 지도 플랫폼을 통하여 잔여백신을 조회하고 당일 접종 예약을 할 수 있는 기능을 개발했습니다. 5월 27일 1시부터 2주간 시범 운영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네이버와 카카오톡으로 연령 상관없이 백신이 남아있으면 예약 후 접종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잔여백신이란 무엇이며 네이버와 카카오를 통한 예약방법을 하나씩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잔여백신이란?

아스트라제네카의 경우 포장된 1개 백신(바이알) 당 10명 분량을 접종할 수 있습니다. 다만, 1개 바이알을 개봉하는 경우 최대 6시간 내에 사용하여야 하며 기한 내에 사용하지 못한 경우 '폐기물 관리법'에 따라 폐기 처리하게 됩니다. 사전 예약한 자가 방문하지 않거나 예진 시 접종이 불가능한 경우 등의 상황이 발생하면 해당 인원수만큼 접종하지 못하는 백신이 발생하는데 이를 잔여백신이라 합니다.

 

 

- 네이버 잔여백신 예약 방법

1. 네이버 잔여백신 예약신청 바로가기를 통해 해당 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잔여백신_예약_방법


2. 내가 위치하고 있는 곳을 중심으로 지도 모양과 함께 잔여 백신은 몇 개 인지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잔여백신_예약_방법


3. 대부분 0개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잔여물량이 확인되면 빠른 당일 예약으로 예약을 진행하시길 바라겠습니다.

 

 


4. 하단에 '잔여백신 보유 병원'에 체크표시를 하시고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주시면 잔여백신을 가지고 있는 병원을 표시해줍니다. 하지만 빠르게 소진되어 확인이 어려운 모습입니다.

 

 

 

- 카카오 잔여백신 예약 방법

1. 카카오 잔여백신 예약신청 바로가기를 통해 해당 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잔여백신_예약_방법


2. 모바일 카카오톡 실행 후 '샾(#)' 탭으로 이동하여 '잔여백신'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잔여백신 당일예약 서비스는 모바일 카카오톡 9.2.0 버전 이상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잔여백신_예약_방법

 

3. 잔여백신 예약 안내 사항을 확인하신 후 '잔여백신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잔여백신_예약_방법


4. 현위치 근처를 확인하시거나 '검색' 버튼을 눌러 나의 주변 잔여백신을 조회하거나 특정 장소 주변 잔여백신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잔여백신_예약_방법


5. '목록보기' 클릭 시 접종기관을 목록 형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잔여백신_예약_방법


6. 당일예약을 하시면 카카오톡으로 안내 톡이 발송되며 해당 의료기관에 방문하셔서 접종을 받으시면 됩니다.

 

 

- 잔여백신 접종 불가 사유

  • 예약 신청 시 잔여백신이 0인 경우
  • 예약자가 이미 예방접종을 1회 이상 완료하여 예방접종 시스템에 등록된 경우
  • 예약자가 이미 사전예약시스템 등을 통해 접종예약이 완료된 경우
  • 30세 미만(1992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
  • 잔여백신 예약을 하였으나 취소하지 않고 접종하지 않은 자
  • 해당 접종기관의 운영종료시간이 30분 이내로 남은 경우

 

 

 

백신을 버리게 되는 국가적 손실이 일어나지 않도록 실시간으로 잔여백신을 확인하여 온 국민 모두가 건강하게 지낼 수 있는 날들이 빨리 돌아왔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잔여백신에 관하여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5.28 - [바로가기] - 잔여백신예약 바로가기

 

잔여백신예약 바로가기

<잔여백신예약 바로가기 네이버> https://m.place.naver.com/rest/vaccine?vaccineFilter=used 네이버 플레이스 m.place.naver.com <잔여백신예약 바로가기 다음> https://pf.kakao.com/_KzxnxfK/79386157 코로나1..

eee.hot24si.com

2021.01.12 - [분류 전체보기] - 입짧은 햇님 한달 식비 400만원. 나이 프로필

 

입짧은 햇님 한달 식비 400만원. 나이 프로필

먹방 유튜버 입짧은 햇님이 자신의 소소한 이야기를 팬들과 공유했습니다. 입짧은 햇님은 1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방송 5년 만에 처음하는 햇님의 Q&A 영상!!”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는데

eee.hot24si.com

2021.01.11 - [분류 전체보기] - 유재석 명품패딩 화제!질샌더 패딩 가격은?

 

유재석 명품패딩 화제!질샌더 패딩 가격은?

유재석이 가수 엄정화에게 선물 받은 명품 패딩이 화제가 됐습니다. 지난 9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에서 데프콘은 "지금 검색어 2위가 유재석 명품 패딩"이라고 이야기했는데요, 앞서 유재석

eee.hot24si.com

 

 

 

잔여백신_예약_방법_썸네일

반응형

댓글